지금부터 제가 경험한 힉스필드의 심각한 문제점들을 낱낱이 공개하고자 합니다.
1. 끝없이 이어지는 '마지막 세일'의 기만
힉스필드는 11월 말 블랙프라이데이 때 "마지막 기회"라고 대대적으로 홍보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12월 16일 현재까지 온갖 기념일과 행사를 갖다 붙이며 계속해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명백한 소비자 기만 행위입니다. 마지막이라는 말로 소비자의 구매를 부추긴 뒤, 실제로는 상시 할인을 진행하는 것은 기본적인 상거래 신의를 저버린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2. 교묘하게 숨겨진 '무제한'의 실체
가장 화가 났던 부분은 바로 '무제한' 표기의 기만입니다.
가격표에는 당당하게 '무제한'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화면 구석에 작은 느낌표(!)를 클릭해야만 실제로는 1주일 또는 10일, 혹은 특정일 까지만 무제한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연 결제를 하고 열심히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무제한이 사라져 있고, 이에 항의하면 "가격표에 표시했다"는 뻔뻔한 답변만 돌아옵니다.
이는 소비자를 우롱하는 명백한 사기 수법입니다. 정말 유치하기 짝이 없습니다.
3. 나노 바나나 프로 스펙 다운그레이드
얼티메이트(Ultimate) 플랜 가입 초기에는 나노 바나나 프로로 동시에 8장까지 이미지 생성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동시 생성이 4장으로 제한되었고, 제한 안내 팝업만 띄워놓고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무료로 제공되는 무제한 나노 바나나는 이미지 생성 속도가 너무 느려서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제가 디스코드 공식 채널에 "얼티메이트를 사용하는데 왜 이미지 8장 동시 생성이 안 되느냐"고 문의하자, 돌아온 답변은 가관이었습니다:
"가격표에 특정 모델을 동시에 8장 만든다고 고지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모델도 함께 사용하면 8장 동시 생성이 가능합니다."
제가 "처음에는 나노 바나나 프로로 8장 동시 생성이 가능했는데 왜 지금은 안 되느냐"고 재문의하자, 놀랍게도 "한 번만 더 질문하면 논쟁을 유발한다는 이유로 블록하겠다"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고객 문의에 이런 식으로 대응하는 회사를 처음 봤습니다.
4. 크레딧 사용마저 제한
나노 바나나 프로가 4장으로 제한되면서, 그나마 크레딧을 사용하면 무제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변경되었습니다.
현재는 크레딧 사용도 동시 생성 8장 제한에 포함되어, 유료로 구매한 크레딧조차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느린 속도로는 지급받은 크레딧을 다 사용할 수 있을지조차 의문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크레딧을 사용하는 것인데, 왜 제한을 걸어놓는걸까요?
이렇게 이미지나 영상이 느려진 상태에서 정말 크레딧 버리게 되는걸까요?
5. 불합리한 환불 조건
환불 조건을 확인해보니 더욱 기가 막혔습니다.
환불 가능 조건: 구매 후 7일 이내 + 크레딧 미사용
크레딧을 단 한 번이라도 사용하면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사용한 크레딧만큼 차감하고 환불해주는 것이 상식적인데, 이는 완전히 소비자를 무시하는 배짱 장사입니다.
고객센터 상담사는 ai 라서 매크로 답변만 돌아옵니다.
6. 서비스 개선은 뒷전, 신규 고객 모집만 열심
현재 힉스필드는 사용자가 폭증하면서 서비스 속도가 심각하게 느려진 상태입니다.
정상적인 회사라면 서버 증설과 서비스 개선에 집중해야 하는데, 이들은 여전히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고객 모집에만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는 제한적인 '무제한' 서비스를 미끼로 계속해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폰지 사기와 유사한 패턴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7. 제가 취한 대응 방안
환불은 이미 불가능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카드사에 분쟁 신청: 서비스 미제공 또는 불완전 제공을 사유로 분쟁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 할부 전환 고려: 분쟁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연 결제 일시불을 할부로 전환하여 수수료 10% 정도를 감수하더라도 상황을 지켜볼 계획입니다.
현재 힉스필드의 서비스 품질은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이는 단순한 서비스 저하가 아니라, 체계적인 소비자 기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오래 갈수가 없습니다. 이미 전세계 유저들의 불만이 폭증하는 상태에서 회사가 문을 닫아버리면....
8. 제 말이 과장이라고 생각하신다면
해외 기업 평판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Trust Pilot 힉스필드 리뷰: https://www.trustpilot.com/review/higgsfield.ai
이곳에서 실제 사용자들의 생생한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문제들이 결코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수많은 사용자들이 비슷한 피해를 호소하고 있으며, 회사 측의 반성이나 개선 의지는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현재의 서비스를 유지할지도 미지수입니다. 조건이 더 나뻐질거라고 생가기 드네요.




0 댓글